30대 갓생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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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수익화를 위한

광고플랫폼 중 

"텐핑"을 알고 계시나요?

 

저 또한 텐핑 플랫폼은 알고있었지만 티스토리랑 연동되는건

최근 티스토리 수익화 관련 글을 찾다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글에도 나와있지만 놀라운건

블로그 조건 (개설일, 발행글 개수 등)도 없이 

연동이 가능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싸? 가오리? 개이득?

 비록 하루 방문자가약 30-50명 수준이지만

몇 십원~백원이라도 벌면 땡큐지 라는 

심정으로 텐핑을 연동해보았습니다


연동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연동 → 텐핑 회원가입 및 로그인(휴대폰 인증)  → 광고 설정 ON

 

정말 연동하는데 5분도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실제 광고가 송출되는 것도 확인이 됩니다.

야호 일주일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 가능?

(티스토리의 경우, 네이버보다 광고 수익화 측면으로 좋다던데 내심 기대해봅니다.)


"5Days Later (5일 후)"

 

네, 맞습니다. 행복은 길지 않았습니다.

네 맞아요. 수익이 아예 발생을 안하네요 

 

 물론 최근에 다시 시작한 블로그라 

일 방문자수도 적고 (일 평균 약 4-50명) 이해는 되나..

0원은 너무 야박하여 혹시나하는 마음으로 다른 글을 탐색해봅니다.

어라? 저같은 사람들이 꽤 많네요?

해당 글은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 텐핑 연동하기에 댓글들을 가져온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원인 찾아보기 "

 

텐핑은 그런가보다 하고 납득하면 남는게 뭐가 있겠습니까?

 

그래도 나름 광고랑 관련된 애피소드니 포스팅 소재로 쓸겸 

텐핑 수익 발생이 되지 않는 원인을 찾기 위해 

다시 텐핑 광고를 ON을 하고 노출되고 있는

광고들에 대하여 면밀히 조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충격적인 몇가지 사실을 알아낼수 있었는데....

 

(1) 텐핑의 경우 맞춤형 광고가 아닌 것 같음 

(심증+사실추측 기반)

 

일단 티스토리의 광고플랫폼 대장

애드센스 (Google) 애드핏(KaKao)을 보면

모두 100% 맞춤형 광고입니다.  

 

어떻게  맞춤형 광고를 하냐고?

일단 웹, 앱에는 우리를 추적할 수 있는 장치들이 있습니다.

이게 뭐냐? 바로 웹에서는 Cookie(쿠기)

그리고 앱에서는 ADID, IDFA입니다.

(이 내용은 어려우니 자세히는 다루지않겠습니다.)

 

그래서 맞춤형 광고를 하는지 어떻게 아냐고요?

맞춤형 광고 진행하기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 또는 명시가 필요하기때문입니다.  

(옵트인, 옵트아웃에 따라 상이) 

 

혹시 노출되는 광고 상단에 ⓘ 본적이 있다고?

클릭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귀찮으니 제가 대신 클릭해보겠습니다.  

깊게 들어가면 머리아프니 이정도만!

 

 

결론적으로 "텐핑"의 경우 맞춤형 광고가 아닌 자기가

진행하고 있는 광고들을 위주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2) 노출되고 있는 CPA 광고가 대다수

 

 

이건 또 무슨소리? 라고 생각했을겁니다.

쉽게 말해 "배너를 클릭한다고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가 아니다"

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백날 방문자가 클릭해봤자 수익창출에 도움을 안줌

 

조금 더 어렵게 설명하자면

CPA=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광고 업계에서 자주 등장하는 과금방식으로 

광고주가 지정한 특정 액션이 발생될때마다

광고주가 협의된 금액을 지불합니다.

 

유저 > 광고주가 지정한 액션 발생 >

지정 액션당 건수로 광고주가 텐핑에게 정산 > 텐핑이 우리에게 정산

 

 

이제 제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들이 진짜로

CPA 캠페인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2-1 우선 "엔노블"

 

텐핑 사이트에서 보니 해당 광고는 CPA 광고만 있습니다.

그말은 즉 해당 노출되는 광고에서 수익이 발생하려면

엔노블(광고주)가 제공하는 테스트를 참여해야됩니다 (어렵죠?) 

 

TMI지만 저 정도 단가면 테스트 내 개인정보 제공해야할 것 같네요..

 더 TMI지만 광고업계에서는 저런 CPA 캠페인은 전환율이 낮아

별로 선호하지 않는 광고입니다.

 

즉 , 전환이 잘 안일어나는 캠페인 (=돈이 거의 안되는 광고) 이라 싫어합니다..

 

2-2 EDM세계유학박람회

 

두번째로 제 블로그에 노출된 EDM 세계유학박람회 광고!  

 

텐핑 사이트와 비교하기 귀찮으니 이번에는 다른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해당 광고 클릭시 랜딩 되는 사이트 URL의 UTM 파라미터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랜딩? UTM? 용어가 어렵다면 사진 먼저 보겠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 주목) 

 

뭔지는 모르겠지만 CPA 캠페인 일거같죠? 

 

혹시나 UTM 파라미터가 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하여 간단히 설명하자면

광고주들이 광고 성과를 추적하기 위해 설치해놓은 장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 안에 해당 광고 정보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다시 물어보겠습니다. 

이건 무슨뜻일까요?

 

"utm_term=CPA_16회차_A"

 


텐핑이 수익이 안나는 이유 포스팅 한 줄 요약

 

연동조건이 없는대는 이유가 있다. (= 싼 게 비지떡)

 


"포스팅을 마치며"

 

금일은 텐핑이 수익이 안나는 이유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보았으며

저 또한 텐핑에게 마음은 많이 뜬 상태라 얼른 블로그를 키워 애드센스 붙이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리며

광고 관련 이야기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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