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O란?
Sorry, I am OOO now.
처음 업무를 하며 들었을때 오타인가? 라고 생각했던 비즈니스 영어 중 하나 OOO
Out of the Office 줄임말로 실제 협업툴 또는 스카이프(메신저)에서 자주 사용한다.
또한 실제 비즈니스 출장 또는 외근 시,
메일 또는 메신저 내 BOT을 통하여 자동으로 부재중 회신할 때도 자주쓴다
뜻은 담당자가 또는 본인이 현재 내부에 있지않을때 한국말로 직역하자면
현재 부재중 (외부에 있습니다) 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물론 줄임말(Abbreviation)이기때문에 조금 더 격식이 있는 (Formal)한 이메일에서는
I am out of the office 라고 사용하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실제 사용 방법(OOO)
✍️ I will be OOO from 9th Sep until 13th Sep due to business trip
비즈니스 출장으로 인하여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자리에 없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Thank you for you message. I am currently OOO with no email access.
If you need immediate assistance before then, Please reach me at my Phone call.
메일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부재중 중으로 메일 회신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급한 용건의 경우, 개인 전화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I will be OOO for the rest of the week.
In my absence, Please contact @your team member's name.
나머지 요일의 경우 부재인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해당 부재일에는 @타 담당자님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